더 스토리즈

From 더 스토리즈 대피소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더 스토리즈
더 스토리즈 로고
더 스토리즈 로고
웹사이트 공식 URL
표어 우리의 꿈, 더 스토리즈
영리여부 비영리[1]
사이트 종류 순수 세계관 창작 위키
회원 가입 필수
사용 언어 한국어
제작자 미르체아 지우르지우
시작일 2021년 2월 3일 (19개월 전)(2021-02-03)
현재 상태 운영 중

더 스토리즈(영어: The Stories)는 2021년 2월 3일 만들어진 세계관 창작 위키이다.

사실 지금 보고 있는 위키가 여기서 다루는 더 스토리즈이다.

창설 이유[edit | edit source]

기존 세계관 순수창작 위키들의 친목으로 인한 부작용, 세계관 순수창작을 100% 다루지 아니하는 상황 및 커뮤니티 사이트의 정치성향 편중으로 인해 악영향이 끼쳐져 발생한 서브컬쳐계 현실정치 정치 성향의 편중으로 인한 세계관 순수창작 계열의 특정 반인륜-반사회적 커뮤니티 사이트의 폄하와 매도의 의미로 보통 사람들의 말을 오염시키며 창달을 자칭한 그들만의 폄하 용어로의 오염은 수 년간에 걸쳐서 서서히 일어났다.

결국, 순수히 세계관 순수창작만을 지향하는 창작자들이 세계관 순수창작 판을 떠나거나, 세계관 순수창작에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진입 장벽이 높아지는 일은 비일비재했으며... 이것은 2010년대 이후 대한민국 서브컬쳐 정서의 변동에 따른 현실적인 향유 패턴과의 괴리로 시작된 악마화에 명분을 끼얹었다.

이러한 이로 인한 악순환은 지속되었고, 세계관 창작계의 대다수의 창작자들과 현실 정치성향이 매우 달랐던 미르체아 지우르지우는 이를 매우 느끼고 있었어서, 더 스토리즈를 창설하게 되었다.

연표[edit | edit source]

미래가 흐를 뻔 한 것[edit | edit source]

민주의 여명 세계관, 전격 설정 재설계 결정
민주의 여명 세계관의 백과사전식 설정 세계관[5]성격 굳히기 확정, 다인화 여부에 달린 더 스트리즈의 운명
하지만, 더 스토리즈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민주의 여명 세계관의 창작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게 되어, 타 창작자들에게 조언을 들어본 결과, 편의주의적 역사의 지적, 소수민족까지 모두 아우르느라 생기는 충돌 위험성, 근대사 이후를 분기점으로 삼다보니 발생하는 종교 등의 비정치적 이념의 영향에 대한 간과로 인해, 4월 13일부로 민주의 여명 세계관은 전면 개보수가 아닌, 전격적인 설정 재설계를 결정했고, 그에 따라 백과사전식 설정 세계관 성격 굳히기가 확정되었다.

그런 상황에서, 민주의 여명 세계관의 다인화가 현재 고려되고 있으며, 이것이 확정될 경우엔 더 스토리즈는 민주의 여명 세계관 위키로써 탈바꿈하는 상황이 오게 될 수도 있다.

인 줄 알았으나, 그렇게 되지는 않고 오히려 반달러를 잡고 새 유저를 받는 상황에 이르렀다.

각주[edit | edit source]

  1. 운영자의 착각으로 인해 Vultr의 정책으로 인해 주어지는 신규 가입자 100$ 크레딧이 만료 기간이 있음을 뒤늦게 알게 되어, 3월 1일부터 후원을 받게 되었고, 후원 방식을 9월 4일 패트리온을 통한 방식으로 변경하였으며, 구글 애널리틱스를 위한 트래픽 계산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및 애드즈 연결 등을 위해 라이선스를 변경하려다가 추적 태그 방법을 찾는 쪽으로 선회해 재차 조정되었다. 현재는 후원금 및 사재를 통해 운영중이다.
  2.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트래픽 계산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의해 최대한 이를 가능하게 하고자하는 과정에서, 2021년 9월 19일 오후 10시 58분을 기점으로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서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으로 라이선스를 변경했다.
  3. 후술하는 바와 같이 정식 개장은 4월 1일
  4. 개인 사정으로 인해 말없이 개장했으며, 개인 사정이 나아지는 4월 하순~5월 초 사이에 개인 SNS 통해 홍보 예정이다. 하지만 원래 이 판이 파이가 작아서 그런가 홍보했어도 사람은 없다
  5. 특정 반인륜, 반사회 사이트로 착각하면 심히 곤란한 세계적 사고실험 대체역사 세계관이자 그 창작 프로젝트인 일 베티사드(Ill Bethisad) 프로젝트가 이러한 백과사전식 설정 세계관에 속한다.